home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꼼방(프로젝트방)
회원가이드
전체방문 : 70,432
오늘방문 : 7
어제방문 : 8
전체글등록 : 29,096
오늘글등록 : 13
전체답변글 : 6
댓글및쪽글 : 26027


Hapia...Proj.
Proj.회원가이드
 
  입주자사전점검...기초교육
ㆍ작성일: 2009-08-27 17:20 ㆍ조회: 4683  

입주자사전점검이란 계약자분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입주 전 이상이 없는지 세대와 단지 등을 살펴보시는 행사로 입주 약 1개월 전에 
시행하는 행사입니다.  

결국 매니저는 고객 접점에서 단지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입주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새 집에 대한 친근감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입주자사전점검 시 매니저의 역할은

1. 계약자 확인

2. 세대 동행안내: 각 세대를 동행하며 단지 시설과 조경, 컴뮤니티 시설, 세대내부의 특징적인 장점을 설명하여 입주고객님이 본인 세대에 대하여 자부심과 만족감을 느끼도록 하며, 점검에 대한 안내와 입주자의 궁금한 사항이 해소되도록 답변 드립니다.

3. 점검표 접수:
점검하신 사항에 대해 점검표를 정확하게 작성하셔서 정확한 의사전달이 될수 있도록 상담하고 접수하여 드립니다.

4. 전산입력:
입주자분들이 점검하신 점검표의 데이터를 일정 서식, 또는 프로그램에 입력합니다.



 입주자 사전점검 준비와 진행 일정
교육과 행사로 나뉘어지는데 교육은 보통은 반일교육이 많지만 세대수가 1,000세대가 넘는 대규모 단지의 경우 전일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현장 특이사항 등 현장관련하여 미리 숙지하여야 할 사항을 공지하고 안내하여 드립니다. 행사의 경우 보통 토, 일요일을 끼고 2~4일정도 진행됩니다.

  신청자 선정은
1. 교육신청유무
2. 주말참여가능유무
3. 경력유무에 따라 선정되고 있습니다.
각 사별로 전일 신청과 교육이 의무적인 고객사도 있고, 주말만 신청하여 참여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때 그때 꼼방에 공지되는 내용을 잘 참조하셔서 신청하셔야만 합니다.


 처음 이일을 하시는 분들께서 미리 준비하여야 할 것을 설명드리면

1. 되도록 동일현장의 품검을 참여하도록 합니다.
입사점 이전에 동일 현장의 품검을 참여하시면 현장에 대한 사전 지식이 생겨 입사점시 약간의 교육만으로도 현장을 안내할수 있습니다.

2. 기본교육에서 용어를 숙지합니다.
입주자분들이 하자사항을 기록하실때 모르시는 용어를 설명드릴수 있으려면 용어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3. 스터디방 교육내용을 숙지 합니다.
스터디방에는 기본적인 고객응대 요령과 입사점시 하시게 되는 업무에 대한 설명, 세대동행안내 특기사항 작성요령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교육내용은 한번만 읽으면 잘 이해가 가지 않으니 적어도 5회이상 꼼꼼히 정독하여야 합니다.
특히 행사 2-3일전에는 현장관련 고객의 예상질문답변내용이 공부방에 올라오니 행사 1-2일전에는 반드시 다시 한번 스터디방에 들러 업로드된 자료는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어느 동이 어디인지 동별 호수는 어떻게 되는지 단지 배치도와 평면도등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

4. 현장 특기사항을 잘 익히시기 바랍니다.
하자처럼 보이지만 하자가 아닌 것은 무엇인지, 입사점때까지 설치되지 않은 품목은 무엇인지등등 현장에서 하는 교육내용을 잘 숙지하여야 합니다.



 다음은 모든 매니저의 필수인 동행안내과정을 간략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계약자 와 만남
2. 인사 및 단지 특장점설명
3. 동현관 비밀번호 입력
4. 입주자외 외부인 출입통제
5. 엘레베이터 승차안내
6. 세대내부 특장점 설명
7. 입주자와의 질의응답
8. 점검표작성법 설명
9. 동행안내 특기사항 정리 등이 있습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성사 1동 703-8 남지빌딩 204호 TEL: 031-964-7496 / FAX: 031-696-5547